칠곡교육지원청, 2024 경북 중부권 수학 축전 개최

독서로 더 즐거워지는 수학!, 수학으로 더 밝아지는 미래!

2024-10-28     이정수 기자
칠곡교육지원청가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수학교사의 교수학습방법 개선 및 전문성 신장의 공간을 마련하고, 학생의 수학에 대한 흥미 유발 및 창의성 신장을 위해서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칠곡수학체험센터가 주관하여 지난 26일 ‘2024 경북 중부권 수학 축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독서로 더 즐거워지는 수학! 수학으로 더 밝아지는 미래!’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학 체험에 도전하면서 수학의 즐거움을 느끼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수학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상북도 중부권 유·초·중·고등학교 학생 250여명, 학부모 200여명 총 45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펄러비즈로 주사위 만들기 등 수학체험마당 29종, 구조물 만들기(그래비트랙스) 등 대회 3종, 수학대중화 강연으로 파이 미로 저자 김상미 외 3명의 작가와의 만남, 수학독서 골든벨, 루빅스큐브 맞추기 미션 등 특별행사 4종을 운영했다.
칠곡교육지원청 구서영 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준비한 경북중부수학축전에서 체험하고 탐구하는 수학문화를 통해 힘을 키우고 수학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누리실 것을 기대합니다. 이번 축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과 준비에 도움을 주신 학생과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