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하이어, ‘그룹 면접 관리 기능’ 출시
대규모 지원자 관리 업무 효율성 향상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대규모 지원자 관리를 위한 ‘그룹 면접 관리 기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능은 공채를 운영하는 기업의 채용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 뒀다. 그간 대규모 공채를 진행하는 기업들은 채용 업무에 대한 부담이 컸다. 각 채용 담당자들은 엑셀을 활용해 그룹 면접 인원을 수작업으로 배치하고, 개별 안내 메일 발송을 하는 등 비효율적 업무가 많았다. 지원서·평가표 등을 면접관 별 준비하는 작업 역시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오류와 누락의 가능성도 있었다.
나인하이어는 이러한 그룹 면접 관리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조별 일정 만들기 △지원자 모아보기 △전체 캘린더 기능을 선보였다.
‘조별 일정 만들기’는 채용 담당자가 최대 100명의 지원자를 자동 배치하는 기능이다. 면접 일정이 등록되면 지원자에게 자동으로 메일과 카카오톡 알림이 발송된다. ‘지원자 모아보기’는 원클릭으로 한 화면에 그룹 면접 지원자들의 지원서를 평가할 수 있는 기능으로, 조별 면접 평가내역 열람 및 북마크 기능도 지원한다. ‘전체 캘린더’ 기능은 한 기업의 여러 포지션에서 동시에 채용을 진행할 때 통합 일정 관리를 돕는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많은 지원자를 관리하는 기업의 불편을 해결하고자 이번 기능을 출시했으며, 현재도 또 다른 채용 업무 자동화 기능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채용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더 좋은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채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