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솔루션, 中 ‘국제 선물 및 가정용품 전시회’ 참가

전년대비 매출 2배 성장 등 중국시장 호조

2024-10-28     김혜나 기자
SGC솔루션은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SGC솔루션은 중국 심천 국제전시센터(바오안신관)에서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 ‘국제 선물 및 가정용품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32회차를 맞은 중국(심천) 국제 선물 및 가정용품 전시회는 주방 및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전 세계 45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SGC솔루션은 올해 현지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에 맞춰 전년 대비 2배 규모로 부스를 확대했다.

전시 현장에서는 글라스락 신제품과 테이블웨어 및 소형가전, 콜라보 상품 등을 대상으로 여러 인플루언서들의 라이브 방송 판매가 진행됐다. 유리 식기 카테고리로는 기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진공 디바이스를 결합한 ‘버큠’과 실리콘뚜껑에 적층이 편리한 ‘모듈러’ 밀폐용기 및 프리미엄 글라스 테이블웨어 ‘보에나’ 등이다.

소형가전 카테고리는 지난해 중국시장에 선보인 8종에서 올해 30여종까지 확대된 라인업을 내세웠다. 신제품인 하이라이트 화로 상품은 현장 라이브 방송에서만 1000세트 가량 판매됐고, 중국 코스트코 입점을 협의 중이다.

SGC솔루션은 중국 시장에서 글라스락 베이비뿐만 아니라 소형가전을 통해 브랜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올해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글라스락 베이비는 중국 내 메이저 분유업체 및 유업회사와의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최근 유아가전까지 라인업을 확대했다. 글라스락 소형가전은 저가 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을 내세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갖춰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고 있다.

임광빈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장은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으로 새로운 시도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중국 시장의 대규모 전시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아 더욱 기쁘다”며 “품질을 최우선하는 글라스락의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에 대한 성과로 계속해서 글로벌 소비자 접점을 폭넓게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