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가을맞이 ‘우리 가족 나들이’ 체험 활동 펼쳤다

74명 가족들 참여, 김포시 농업체험장・공룡테마파크・김포함상공원 방문

2024-10-29     백중현 기자
‘우리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구로구가 지난 26일 가을맞이 ‘우리 가족 나들이’ 행사 체험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지역 내 사회적 취약계층 아동과 해당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우리 가족 나들이’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에는 74명의 가족들이 참여해 경기도 김포시의 농업체험장, 공룡테마파크, 김포함상공원을 방문해 가족 간의 화합, 아동의 정서‧행동 발달 등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도정 체험, 떡 만들기 △동물 먹이주기 체험 △퇴역한 해군 초계 군함 관람 등을 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경험을 겪으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부모는 “바쁜 일상으로 아이들과 보낼 시간이 적었는데 ‘우리 가족 나들이’ 행사 덕분에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농업의 중요성과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라며 “오랜만에 바다를 보며 가족끼리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구로구 드림스타트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애를 느끼는 따뜻한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