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활용한 SAP 마이그레이션 전략’ 제시
지난 29일 서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옥서 세미나 진행
2025-10-30 김혜나 기자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웅진은 지난 29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디모아와 함께 ‘AI를 활용한 SAP 마이그레이션 전략’ 세미나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옥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AI)을 이용한 SAP 시스템 최적화 전략, 클라우드 및 AI 도입을 통한 기업 혁신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디지털 전환 및 새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기업 경영진 및 IT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웅진은 세미나에서 △SAP on Azure로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 및 AI 가치 창출 △SAP 경량화, 고도화 사례 및 전략에 관해 발표했다. SAP 시스템에 AI와 클라우드를 도입했을 때 장점을 고객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수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AI를 활용한 SAP 시스템 최적화 및 마이그레이션 방안도 제시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최신 AI 기술을 통해 SAP 사용 기업들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안했다. IT 솔루션 및 클라우드 기업 디모아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AI 플랫폼 ‘Azure Open AI’ 활용법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