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 발전 위한 학교운영위원장 연수회 개최

2014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장 이정호 당선

2014-04-30     이정수 기자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은 각급 학교의 201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학교운영위원회의 민주적 운영과 학교운영위원장의 역할을 신장하기 위해 지난 28일 구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4학년도 구미시 학교운영위원장 연수회를 개최했다.

 구미지역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장(93명, 신임 위원장 64명 포함)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주요내용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임원도 선출되었다.

 연수에 앞서 참석한 위원장들은 최근 발생한 진도해상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에 대한 애도와 넋을 기리고 실종자들이 조속한 귀환을 염원하는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황태주 교육장은 “이번 세월호 침몰 사고를 통해 우리 모두 자기반성과 성찰의 시간을 가지고 각자 위치에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 되 돌아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학교운영위원장들께 학교구성원들과 모든 역량을 모아서 리더로서의 올바른 선택을 하여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날 2014학년도 구미시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장에는 경선을 통해 이정호 형곡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이 당선되었다.

 이정호 구미시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장은 당선소감을 통해 “구미시 학교운영위원 상호간의 단합과 화합을 이루고 학교운영위원회와 구미시 교육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