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한국스포츠과학원과 빅데이터 교류 위한 업무협약
2024-11-05 최한결 기자
매일일보 = 최한결 기자 | 서울시립대학교는 5일 대학본부 7층 대회의실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과학원과 빅데이터 분야 전문교육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빅데이터와 스포츠과학의 융합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기반으로 서울시립대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전문교육을 실시하며, 한국스포츠과학원 직원들의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을 높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스포츠과학 분야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가능성을 넓혀 나가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립대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빅데이터분야) 일환으로 근로복지공단, 서울소방재난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협약을 바탕으로 매년 재직자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그동안의 교육 노하우 및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스포츠과학원에서는 심화과정의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현재 서울시립대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15개 학부와 과에서 참여하는 21개의 모듈형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올해는 예술체육대학 소속 스포츠과학과에 새로운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교과목을 개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립대와 한국스포츠과학원은 스포츠과학분야에서의 협력을 추진하고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강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