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인천서 '인바디 아카데미' 성료
인바디, 트레이닝, 진료, 보건 상담 지원하는 교육 과정 인천서 성료 아카데미 수료증 수여, 인바디 전문가로서 공식 인정
2025-11-06 이용 기자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인바디는 인천대학교에서 진행된 인바디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인바디 아카데미는 인바디 검사 결과를 활용해 맞춤형 트레이닝과 진료, 상담을 지원하는 실전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원데이 클래스다. 헬스 트레이너, 의료진, 보건 관계자 등 인바디를 활용해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들이 대상이다. 2019년 처음 시작된 인바디 아카데미는 올해 처음으로 인천 지역에서 개최됐으며, 10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인바디의 측정 원리와 기술(생체 전기 임피던스 분석법, BIA) △결과지 주요 항목 해석법 △측정 시 주의사항 및 다양한 예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식이, 운동, 수면, 스트레스가 체성분 변화에 미치는 실제 사례를 포함해 실무 활용에 중점을 뒀다. 연사로 나선 인바디 임상연구팀 최윤정 부장은 근육량과 체지방률 외에 세포외수분비(ECW Ratio) 및 위상각 지표를 활용한 상담법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부위별 분포와 복부지방률, 내장지방 단면적을 통한 체지방 평가, 부위별 근육 분포를 통한 신체균형 평가, 그리고 세포외수분비와 위상각을 통한 근육과 영양상태 평가를 학습했다. 특히, 과체중, 저체중, 표준체중 각각의 다양한 유형에 대한 맞춤 상담을 가능하게 하는 약 25개 이상의 인바디 측정 예제를 통해, 실제 상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항목들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인바디 전문가로서의 인증을 나타내는 수료증이 수여돼, 참석자들은 인바디 활용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다. 한 참석자는 “오랜 기간 인바디 검사로 상담해왔지만, 체성분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지식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단순히 근육량과 체지방률을 설명하는 상담을 넘어, 실전에서 회원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바디 관계자는 “수도권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인바디 아카데미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 기업 보건 관리자 대상 과정, 노인질환 및 운동 특화 과정 등 다양한 주제와 규모의 아카데미를 기획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