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승강기협회, ‘리더스포럼’ 개최

승강기산업 경쟁력 제고 위한 정책 논의의 장 마련

2024-11-07     김혜나 기자
대한승강기협회(KOLA)는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대한승강기협회(KOLA)는 7일 충청북도 충주시 호텔 더베이스에서 ‘제2회 승강기 리더스 포럼’을 충청북도, 충주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협회를 비롯해 행정안전부, 충청북도, 충주시, 충북과학기술혁신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등 기관과 전문가 및 기업 경영자 6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승강기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전략을 다뤘다.

포럼은 주최·주관 기관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협회가 추진 중인 정책 및 제도개선 등에 대한 현황을 소개한 뒤 ‘승강기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주제로 조수억 한국승강기학회장의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서 국내 승강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제언 토론 시간이 있었다. 산업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정책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계기가 됐다.

이후에는 충주시의 투자유치 및 기업지원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과 ‘중소기업 인적자원관리 전략’이라는 주제로 중앙대학교 이은석 MBA 교수가 특강을 진행, 포럼 참가자들에게 실제 산업 환경에 적용 가능한 뱡향성을 제시했다.

이민권 KOLA 상근부회장은 “이번 포럼은 승강기산업의 미래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산·학·연이 모두 모여 논의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이러한 소통의 장을 꾸준하게 마련하여 정부와 업계를 잇는 가교 역할을 지금과 같이 충실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