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에너지스, 어려운 이웃에 전달 ‘김장나눔행사’ 개최

대산읍사무소에서 임직원, 지역주민 모여 김장 담가 서산지역 취약계층과 복지단체 등에 1만 포기 김장김치 전달

2025-11-12     오범택 기자
한화토탈에너지스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서산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는 ‘김장나눔행사’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12일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따르면 대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대산읍 새마을지도자회를 비롯한 자원봉사자들과 한화토탈에너지스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4 한화토탈에너지스 이웃사랑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나상섭 한화토탈에너지스 대표이사와 서산∙대산 지역인사들도 함께 참석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김장김치를 함께 담그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장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서산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농산물로 사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이날 담근 1천 포기를 포함해 총 1만 포기의 김장김치를 서산시 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지역사회 봉사단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와 함께 행사를 준비한 김인원 대산읍 새마을지도자회 회장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김장나눔행사를 준비해주시는 한화토탈에너지스와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김장나눔행사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회사와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토탈에너지스 김장나눔행사는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6회째로 회사와 지역사회가 함께 김장김치를 마련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대표적인 지역상생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서산=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