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3분기 영업익 276억원…전년比27%↓

매출 1284억원 전년 동기比 27%↓ 라그나로크 IP 신작 흥행 중… 4분기 실적 반영 예정 멀티 플랫폼·장르 타이틀 론칭 통해 실적 상승 기대

2025-11-13     김성지 기자
그라비티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그라비티는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 1284억원, 영업이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7.1%, 영어이익은 27.2%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4.4%, 84.0%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달 31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The 라그나로크’,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론칭해 초반 흥행을 거두고 있다. 이에 4분기에도 실적 상승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라비티의 2024년 3분기 실적 내 전분기 대비 온라인 부분 매출 상승은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랜드버스와 중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전분기 대비 모바일 부분 매출 상승은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리버스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THE 라그나로크의 신규 수익 발생의 영향이 컸다는 분석이다. 그라비티는 남은 4분기 및 2025년에도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과 신규 IP를 활용한 타이틀들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실적 상승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올해 9월 중국 지역에 론칭한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오는 20일 일본 지역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2025년 중에 북중남미와 유럽 지역에 각각 론칭할 계획이다. 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V: Returns’는 올해 4분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2025년 상반기 중에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의 후속 버전 ‘라그나로크M: Classic’을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유럽 지역, ‘라그나로크 크러쉬’를 글로벌 지역에 각각 론칭할 예정이다. 또 ‘건바운드’는 2025년 상반기 동남아시아·중남미 지역, MMORPG ‘라그나로크3’는 2025년 글로벌 지역에 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PC와 콘솔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오는 28일 글로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올해 3분기 해외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 일부 타이틀의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THE 라그나로크 론칭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10월에 론칭한 The 라그나로크와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비롯, 4분기에도 다양한 플랫폼 및 장르를 갖춘 타이틀 론칭을 통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