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2024 화성시 주민자치 페스티벌 작품전시회’ 참석…지역 주민과 소통의 시간 가져
2025-11-13 한철희 기자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화성시의회는 13일, 화성시청 본관 로비에서 열린 ‘2024 화성시 주민 자치 페스티벌 작품전시회’ 커팅식에 참석하여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민자치협의회 임원진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힘써온 주민자치회 회원들과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를 빛냈다. 배정수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전시회는 화성시 주민자치회의 노력과 성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귀중한 기회”라며,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화성시의회는 주민자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총 23개 주민자치회에서 출품한 99점의 작품이 전시되었으며, 특히, 어린이 작품 ‘우리는 화성시의 미래’가 대표작으로 소개되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시 기간은 11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으로, 누구나 화성시청 본관 로비에서 자유롭게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주민자치 활동의 성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화성시의회는 앞으로도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