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북, ‘수능 국어 트레이닝북 GYM’ 출간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2025-11-19     김혜나 기자
이투스북은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2022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국어 기본서 ‘수능 국어 트레이닝북 GYM’ 3종을 출간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수능 국어 트레이닝북 GYM은 10개년 수능·모의평가·학력평가의 기출문제와 고등학교 1~3학년 국어·문학·독서·문법 교과서 기반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수록한 국어 기본서다. 학년 구분 없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개념과 원리, 주제를 단계별로 구성해 수능 국어와 고등 국어 학습의 기본 토대를 다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역별로 ‘기본 개념-연습 문제-실전 문제 -고난도 문제’ 순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학생 수준에 따라 선택적으로 고난도 학습을 통해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수능 국어 트레이닝북 GYM은 △문학 △독서 △문법 3종으로 출간됐다. △문학에서는 100개의 필수 문학 개념을 교재와 개념 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 △독서에서는 10가지의 기본 독해 원리와, 25개의 빈출 주제별 실전 문제들을 학습할 수 있다. △문법에서는 100개의 필수 문법 개념을 상세히 설명했으며, 예문 분석 및 집중 적용 연습을 통해 학생의 문제 풀이력을 강화할 수 있다.

오운완파이트 이벤트는 이투스 중·고등 회원을 대상으로 학습은 물론 체력 증진이 중요한 학생들의 운동 사기를 북돋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이투스북 홈페이지에서 내달 1일까지 진행하며, 3명의 트레이너 팀 중에 1명의 팀을 선택하면 된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팀의 참여자에게는 음료 기프티콘을 전원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헤드셋, 텀블러, 운동 가방을 선물할 예정이다.

남형주 이투스에듀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국어 과목은 학년별 차이가 없어 기본 개념과 지문을 분석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수능 국어에 큰 도움이 된다”며 “국어 공부를 하는 모든 학생이 수능 국어 트레이닝북 GYM으로 수능까지 가져갈 국어의 기본기를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능 국어 트레이닝북 GYM 3종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 및 이투스북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