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박찬호 에디션 굿즈 출시…대한민국 1호의 만남

메탈 바디의 프리미엄 볼펜 한정판…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수집 소장용으로 추천

2025-11-20     오시내 기자
153

매일일보 = 오시내 기자  |  문구기업 모나미는 ‘팀61’과 함께 박찬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 3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굿즈 '153 리스펙트 리파인 박찬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박찬호 선수의 스포츠매니지먼트사인 팀61과 함께 그의 메이저리그 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며 개척자 역할을 한 그의 전설적인 발자취를 기리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대한민국의 첫 번째 볼펜을 만든 모나미와 첫 메이저리거인 박찬호 선수가 만났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굿즈는 △153 리스펙트 리파인(프리미엄 유성볼펜) △육각 케이스 △지함 패키지 △속지로 구성했다. 진그레이 컬러의 메탈 바디에는 박찬호 선수의 슬로건인 ‘Follow Your Dreams!’라는 문구를, 볼펜 노크에는 선수의 이름과 그의 상징인 등번호 ‘61’을 각각 친필로 각인했다. 이와 더불어 세련된 육각 케이스와 지함 패키지로 야구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잉크 컬러는 블랙이며, 1.0mm 필기선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이 특징이다. 모나미의 고급 리필심(FX 4000)과도 호환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심으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굿즈는 오늘(20일)부터 모나미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모나미스토어 전 지점, KBO스토어, 교보문고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가는 7만원이다. 모나미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굿즈 출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박찬호 선수의 전설적인 업적을 기린다는 점에서 굉장히 뜻깊다”며 “모나미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차별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