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힐링 워크숍
2025-11-20 송훈희 기자
매일일보 = 송훈희 기자 |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영중)는 19일 리더자원봉사자 100명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는 대부도 일원에서 ‘리더자원봉사자 힐링 워크숍’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리더 자원봉사자들은 베르아델 승마클럽에서 승마체험과 개그맨 이재형 강사가 진행한 웃음 가득한 레크레이션으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열정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한 후 바다향기 수목원을 트레킹 하면서 자원봉사자들 간의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을 인정하고 예우해 주기 위해 참석한 안산시 이민근 시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워크숍이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이 돼 더욱 힘차게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이 지역을 위해 힘써주시는 만큼 자원봉사자의 권익 향상과 처우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는 “이웃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해왔는데 늘 보람 그 이상의 감정으로 되돌아왔다”며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즐겁게 소통하면서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자원봉사에 대한 새로운 의지를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