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와 대진국제자원봉사단, 2024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2025-11-20     김정종 기자

매일일보 = 김정종 기자  |  대진대학교는 지난 18일 (사)대진국제자원봉사단(DIVA)의 후원으로 대진대 학생회관 자주 광장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나눔 봉사를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대진대학교와 (사)대진국제자원봉사단은 매년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나눔 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따듯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이번 김장나눔봉사는 대진대 임영문 총장과 (사)대진국제자원봉사단(이사장 윤은호) 단원, 대진대 학생복지팀, 사회봉사단(DUNI) 단원, 교직원,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 대진대학교에 재학중인 외국인 학생 80명이 참석하여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고 이웃에 사랑을 나누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400포기의 김장김치는 50개의 전용 박스에 담아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고, 가까운 인근지역 소외된 이웃들에게 직접 나눔을 진행하였다.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나눔 봉사는 매년 동절기에 대진대학교와 (사)대진국제자원봉사단이 지역의 어려운 가정 및 소외계층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 나눔과 배려의 봉사의식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한편, 대진대학교는 지역의 어려운 가정 및 소외계층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 나눔과 배려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매년 농촌 봉사활동, 주거환경개선사업, 연탄기부, 사과따기, 멘토링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와 주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