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용자협회, ‘대한민국 게임대상’ 관련 정보공개청구접수 및 공개 촉구

심사 공정성, 심사위원 전문성 관련 논란 발생…진행 과정 공개 촉구

2025-11-20     김성지 기자
이철우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한국게임이용자협회(이하 협회)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과 관련해 심사위원 명단 및 약력, 심사평정표에 대한 정보공개청구서를 접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주 진행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수상 결과에 대해 심사 과정의 공정성, 심사위원의 전문성에 대한 논란이 일면서, 게임 이용자가 그동안 확인할 방법이 없는 상태로 진행됐던 대한민국 게임대상 진행 과정의 공개 촉구에 나섰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게임산업을 국가의 중추적인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고,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로, 대상의 경우 대통령상에 해당하는 등, 게임 업계에서 높은 권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올해 게임 대상 수상과 관련해 일부 심사 과정에 대한 의문과 불신이 제기되면서,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명확한 정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협회장 이철우 변호사는 "심사위원 명단과 그들의 약력, 심사평정표를 확인함으로써 심사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검증하고자 한다"며 "이번 정보공개청구가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게임대상 심사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