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데일리, 클래식 원두 2종 출시

다크나이트, 어라운드다운 선봬

2025-11-20     김혜나 기자
원두데일리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는 클래식 원두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클래식 원두는 전문 로스터와 큐 그레이더가 엄선한 생두를 사용해 블렌딩한 원두데일리의 자체 생산 라인업으로 원두데일리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블렌드다. 기존의 프리미엄 라인(△워라밸을 찾습니다 △오늘도 소확행)과 베이직 라인(△퇴근은 고소고소 △월급보다 묵직해 △구수하고마)에 이어 클래식 라인까지 갖춰 고객들의 커피 선택의 폭을 넓혔다.

클래식 라인업 중 △다크나이트는 브라질, 콜롬비아, 베트남산 원두를 블렌딩해 보리의 구수한 단맛을 베이스로 수프리모의 부드러운 맛과 쌉싸름한 맛을 강조했다. △어라운드다운은 풍부한 오렌지 향과 달달한 흑설탕의 풍미를 가진 신맛을 강조한 커피로 에티오피아, 브라질 원두를 블렌딩했다.

원두데일리는 클래식 라인을 통해 오피스 및 상업 시설 등 신규 고객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고, 심리적 장벽을 낮춰 부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고객들 역시 좀 더 다채로운 원두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새봄 스프링온워드 대표는 “클래식 라인업은 기존 원두데일리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맛을 세분화하는 과정에서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존 제품의 맛과 향 등 최고 수준의 커피 퀄리티를 유지하며 제품군을 확장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