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설립 40주년 기념행사 개최
2025-11-20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 황경근 기자 | 강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총동문회는 과(科) 설립 40주년을 맞아 힘찬 새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오는 23일 오후 17시부터 춘천 쟈스민 중식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정치외교학과는 1984년 개설된 이래로 지난 40년간 8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지역사회의 정치, 행정, 언론 등 사회 각 분야의 탁월한 인재 육성 산실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받고 있다. 정치외교학과 총동문회는 2014년 30주년에 이어 올해 40주년 기념행사 등 10년 단위로 동문을 총결집하고 「동문 화합의 한마당 큰 잔치」를 마련해 오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그동안 동문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명예 동문들도 함께 자리해 100년을 향한 정치외교학과 총동문회의 미래를 논의할 예정이다. 김도윤 총동문회장은 “창과(創科) 40주년을 맞아 「100년을 향해, 우리는 굳세게」라는 기념행사 슬로건처럼 모교 발전과 우리의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면서 ”척박한 동문회 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어느 곳에 있든지 강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출신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현실의 장벽에 도전한 각자의 인생 여정을 응원한다“라고 소감을 전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100년을 향한 우리의 단합된 모습이 삶의 현장에서 굳건하게 지켜지고 열심히 살아가는 동문을 응원할 수 있는 하나 된 동문회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 보듬어 주자“고 밝히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대학교 총동창회 신흥주 회장과 최대식 수석부회장, 명예 동문인 춘천시의회 김진호 의장, 김기홍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김이범 춘천 그랜드연합의원 대표원장, 박현봉 인제군부군수, 전성열 NH농협 홍천군지부장 등이 참석한다. 그리고 그간의 △총동문회 활동 경과보고 △자랑스러운 우리별(동문) 상 시상 △명예 동문 위촉패 전달식 등격려와 응원의 자리도 이어질 예정이다.자랑스러운 우리별(동문) 상은 △서종진(손해사정사)밝은손해사정사무소 대표 △허화경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의회연구원 근무 △홍성경 철원군청 공무원 △조규한 MBC강원영동 취재팀 기자(MBC강원영동 보도국장-前) △백형기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제도관리팀장 △조승희강원지방경찰청 경찰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명예 동문으로는 △최준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정책협력관 △박흥순 와우커뮤니케이션(주)대표 △박병주 강원특별자치도지사 비서실장 △장병선 춘천시청 소통담당관을 위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