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반려동물협회, 롯데몰 동부산점과 ‘펫페스티벌’ 개최

23일, 24일 양일 간 개최... 장기자랑·댕댕이OX퀴즈 등 행사와 선물 푸짐

2025-11-21     김지현 기자
펫페스티벌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기장군반려동물협회와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내에 위치한 롯데몰 동부산점이 ‘펫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1일 협회에 따르면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위해 마련되는 ‘2024 롯데몰 동부산점 펫페스티벌’은 오는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동안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롯데몰 동부산점 1층 광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023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반려동물을 동반한 반려인들을 위해 △반려동물 건강검진 △위생 미용 서비스 △간식 만들기 △펫 목걸이 제작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영산대학교 융합전공학부 반려동물복지전공 교수(책임교수 이성진)와 재학생들이 재능기부에 나서고, 약 2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댕댕이 프리마켓’을 통해 반려인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장기자랑 △댕댕이 OX퀴즈 △멍때리기 대회 △펫패셔니스타 선발대회 △어질리티 경주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각각 이벤트마다 푸짐한 시상을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반려견 어질리티 놀이터와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된다. 또한, 이틀간의 행사에서는 참여자 전원에게 경품 응모권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몰 동부산점과 협회의 공동 주관으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부산 시민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곽일주 기장군반려동물협회 회장은 “협회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상호 이해를 위해 ‘펫에티켓’ 캠페인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라면서 “이번 행사도 연장선상에서 누구나 즐길수 있는 행사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