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우리지역아동센터·청주상당신협, 아이들과 함께하는 겨울나눔 ‘눈길’

2025-11-21     이종민 기자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충북 청주시 소재 청주우리지역아동센터와 청주상당신협이 최근 자원연계프로그램으로 함께 진행한 '어부바멘토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어부바멘토링은 신협사회공헌재단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아동청소년기에 건전한 경제관념 확립과 전인격적 성장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사업이다.
청주우리지역아동센터 운영진과 아이들, 청주상당신협 임.직원(멘토)등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추운 겨울 따뜻하게 드실 수 있는 사리곰탕과 방문선물(과일 등)을 갖고 지역의 노인정을 방문하여 훈훈한 미담을 전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노인정의 어르신들은 "손자뻘의 아이들이 고사리손으로 들고 온 사리곰탕이라 더 따뜻하고 맛을 수 있었다"라며 "지난해에 이어 2년째 방문하여 노인들과 함께해 줘서 더욱 고맙다"고 말했다. 청주우리지역아동센터 이미양 센터장은 "어부바멘토링은 신협과 아동복지시설이 결연을 신협 임.직원(멘토)이 아동복지시설 아동(멘티)과 함께 협동과 경제를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라며 "추워지는 겨울을 맞아 나눔을 실천하는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소중한 날이었다"라며 소식을 접하는 기자에게도 훈훈한 온정이 전해지기를 기대했다. 행사에 함께한 청주상당신협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 며 “청주상당신협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