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현 인천 연수구의원, 2024 법률저널 지방의정대상 수상

2025-11-25     이종민 기자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정보현 의원이 지난 23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4 법률저널 지방의정대상'에서 입법활동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공직‧법조 전문 언론사인 ‘법률저널’이 주관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2024 지방의정대상'은 우수조례 및 정책연구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원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정보현 의원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연수구의회 역대 최초로 입법간담회를 시행하여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조례안에 반영하여 주민대표성을 제고, 구의회 의원 전원의 공동발의 서명을 받아 정당을 뛰어넘는 여야 협치로 조례안 통과시킨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 의원은 "앞으로도 연수주민의 내일이 기대되는 삶과 더 나은 정주여건 조성, 안전한 일상을 위해 정진하겠다"며, "조례안 개정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과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법률저널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근 의회 후반기 들어 자치도시위원회 위원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정보현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 안전을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나갈 의정활동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