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잔동 유관단체, 김장 나눔 행사로 이웃 사랑 실천

정성으로 담근 김장 김치 200박스 어려운 이웃에 전달

2025-11-26     송훈희 기자

매일일보 = 송훈희 기자  |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고잔동 유관단체는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웃사랑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웃사랑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김장 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행사로, 고잔동 유관단체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주관해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잔동 새마을부녀회 사무실에서 통장협의회 회원을 비롯한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4.16재단, 동 유관단체 회원, 안산도시공사 등 봉사자 60여 명이 김치박스 제작부터 야채 손질, 양념 버무리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정성스레 마련된 김치는 쌀쌀해진 날씨에 바깥 외출이 더욱 어려워진 홀몸어르신 가정 등 어려운 이웃 200여 가구에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도 확인했다.

정영란 통장협의회장은 “매년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의 소외계층에 작은 온정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한마음으로 적극 나서 후원해 주신 고잔동 유관단체와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4.16재단, 명성교회, 안산시청공무원노동조합, 에이스병원 등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지현 고잔동장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도 행사에 참여해 준 유관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을 모은 김장김치로 우리 이웃들이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