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에 지식기반산업용지 대 입주기업 모집

국내기업의 R&D센터 유치를 위한 지식기반산업용지 11개 공급 추진

2015-07-11     이춘만 기자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국내기업의 R&D센터 유치를 위해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와 바이오단지 내 일부 지식기반산업용지(4만6천552.6㎡, 11개 필지)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입주 대상 주요 업종은 IT융합, 바이오·의약·의료기기, 전기·전자, 자동차 부품과 항공산업 등 36개 분야이며, 토지공급가격은 조성원가 수준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부지는 첨단업종의 교육·연구시설과 업무시설 이외에도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수 있는 복합용도로 지정돼 있다. 근린생활시설 입지를 희망하는 기업에 한해 일부 감정가격이 적용된다.입주 희망 기업은 내달 28일까지 인천경제청 신성장산업유치과(☎ 032-453- 7372)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인천경제청은 입주심의위 심사를 벌여 오는 9월 23일 공급대상자를 발표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인천경제청과 협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에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이남호 인천경제청 첨단기업팀장은 "지난 5월부터 실시한 입주의향 조사에서 유수의 기업들이 입주의향서를 제출해 송도국제도시가 국내 기업의 차세대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한 R&D 센터 건립에 최적의 입지여건임을 증명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