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구 “무료 정보화교육 신청하세요”
2014-08-07 한부춘 기자
[매일일보 한부춘기자] 부천시 오정구는 정보화기기 사용에 취약한 노인을 비롯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컴퓨터 및 스마트폰 교육 등 시민정보화교육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다음 달 열리는 컴퓨터교육과정은 포토샵, 엑셀, 컴퓨터기초, 포토샵(직장인) 등 4개 과정이다.
교육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신청접수는 오는 11일부터 받는다. 각 과정 당 3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번 교육은 컴퓨터 기초, 한글을 비롯한 기본적인 문서작성법과 파워포인트, 포토샵, 엑셀을 비롯한 심화과정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내용에 대한 수강생들의 만족도도 높아, 상반기 수강생 84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 96.2%가 교육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취업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해에는 자격증 취득반을 통해 122명이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GTQ(포토샵) 자격증을 취득했다.
원진철 오정구 행정지원과장은 “다양한 과정의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폰 교육과 야간 직장인반 과정을 증설할 예정”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세부일정은 오정구 홈페이지(//ojeong.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 컴퓨터교육은 오정구청 4층 통신전산팀을 방문하거나 전화(☎ 032-625-7064)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