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중봉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채로운 행사 마련

2015-08-11     이환 기자
[매일일보] 김포시평생학습센터 중봉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하고 책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9월 1∼30일까지 1층 로비에서 ‘도서관에서 자라는 명언의 나무 만들기’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평소 감동 받은 책 속 한 문장 또는 명언을 색지에 적고 벽에 붙여 풍성한 명언의 나무를 완성하면 된다. 이에 각 자료실에서 유아, 초등학교 초 ․ 중 ․ 고학년별, 청소년 ․ 성인 권장도서목록을 배부한다.9월 5∼26일까지 매주 금요일은 ‘생활법률 강연 - 어린이로스쿨’을 운영한다. 법무부가 주최하고 청소년희망재단이 주관하는 생활법률 강연 - 어린이로스쿨에서는 초등학생들에게 헌법과 기본권에 대해 강의가 이뤄진다.9월 16∼10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에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행복한 스마트문화 실천연합’이 후원하는 도서관과 함께 하는 IT 희망나눔운동의 일환으로 ‘다 같이 놀자  전통 놀이 체험’을 운영한다.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통 놀이 체험에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의 예방 교육도 함께 한다.9월 18∼12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은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는 부모 독서 코칭’을 운영함으로써 자녀를 위한 독서코칭을 개념과 의미 및 기술 등을 교육받을 수 있다.9월 19일은 에듀머니의 김미선 본부장을 초청, ‘우리 아이 경제독립을 준비하는 용돈관리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을 통해 미래 자녀의 경제독립에 대한 걱정과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9월 26, 27일은 책 잔치 한마당을 펼친다. 어린이 도서 전시와 빛 그림 공연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사)어린이도서연구회 김포지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또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8월부터 시작한 제14회 시민 독서 감상문 공모를 9월 30일까지 마감한다.
각 강의 수강접수는 26일부터이며 중봉도서관(980-5197) 및 홈페이지(//lib.gimpo.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