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 다이내믹 페스티벌 개최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및 도민통합 도모

2015-08-21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사)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에서는 원주지역의 대규모 행사인 다이내믹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강원도문화도민운동』과 함께하는 원주 다이내믹 페스티벌을 (재)원주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주관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9. 17(수)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및 도민통합을 위한「강원도 문화도민운동의 날」로 정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페스티벌의 개막선포와 동시에 강원도민 2018명과 함께 “웰컴 투 평창” 이라는 문화도민댄스곡에 맞춰 춤을 추는 “강원 LOVE 플래쉬몹”이 펼쳐진다.이를 위해 협의회에서는 시상금 총 2백만원의 문화도민댄스 UCC 공모전을 진행하여 직장인, 동아리 및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도 및 18개 시군, 협의회 유관 기관·단체들에게도 문화도민 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30명 이상 플래쉬몹 참가 요청시 댄스강사를 파견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플래쉬몹 참가자를 적극 모집하고 있다.

문화도민댄스 강원 LOVE 플래쉬몹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및 개인 신청희망자는 전화(033-255-9260) 또는 메일(orge2@korea.kr)로 신청하거나 행사당일(9. 17) 원주따뚜 경기장내 “강원도 문화도민운동
홍보 부스”로 17:00 까지 플래쉬몹 참가를 신청하면 되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문화도민 밴드 등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앞으로 협의회는 지역의 대규모 축제들과 연계하여 문화도민 운동 홍보를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축제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