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깨끗한 환경 도시양봉 도전

‘Bee Happy! 도시양봉가 되기’ 참여 수강생 모집

2015-09-01     강태희 기자

[매일일보] 수원시평생학습관이 ‘The 느린삶, Bee Happy! 도시양봉가 되기’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구 환경생태계에 큰 영향을 미치며 깨끗한 환경의 지표이기도 한 꿀벌의 중요성과 도시양봉의 생태적 가치를 알고 도시환경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도시양봉가를 양성, 지속적인 양봉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론 강의와 실습이 병행된 교육으로 마련됐다.

강사로는 우리나라 도시양봉의 선두주자, ‘어반비즈서울’의 박진 대표가 함께 하며, 오는 1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꿀벌의 생태와 습성, 시기별 관리방법, 질병과 방제법은 물론 부산물을 이용한 메이킹 클래스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좌 이후에도 옥상 실습장을 이용 도시양봉단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하는 주부, 사업에 접목하고자 하는 자영업자 등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learning.suwo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인원은 18명으로 정원이 채워질 때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문의 070-4477-6515)한편 수원시평생학습관 ‘The느린삶’은 친환경적이고 느리게 사는 즐거움을 통해 삶의 여유를 갖고 세상과 더불어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제시하여 함께 실천하자는 취지의 교육프로그램이다.평화가 깃든 밥상, 전통주교실, 약초교실 등의 강좌가 열려 있으며, 오는 11월 마지막 주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두가 함께 하는 네트워크파티를 계획하고 있다. 참여자가 한자리에 모여 배운 지식과 생각을 나누고, 배움 실천을 함께 할 친구들도 찾는 정답고 즐거운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