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공동브랜드 ‘KHNP WITH’ 런칭 중기 수출 적극 지원

온라인 마케팅 지원 위한 전자브로슈어, QR 코드 제작도 추가 시행할 계획

2014-10-01     이병우 기자

[매일일보 이병우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 석. 이하 한수원)은 협력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공동브랜드, ‘KHNP WITH’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KHNP WITH’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해 해외 시장에서의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개발된 됐다.

브랜드 로고는 한수원이 협력중소기업의 큰 꿈과 동행하겠다는 동반성장 의지를 담아 중소기업과의 상생 이미지를 담고, 공동브랜드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의 홍보를 위한 영문 홍보책자도 제작했다.

홍보책자에는 총 30개 우수중소기업에 관한 기본 설명과 회사별 기술보유 현황 등을 영문으로 제작, 해외바이어들의 구매의사 결정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를 포함했다.

한수원은 또 공동마케팅을 위해 국내·외 전시회에 참여하는 해외바이어와의 연결도 적극 주선함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위한 전자브로슈어, QR 코드 제작 등도 추가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날 조석 한수원 사장은 “공동브랜드를 통해 원전산업 관련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국제적 인지도 부족으로 겪었던 마케팅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