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14 도봉구민 건강축제

16~18일 3일간 “구민 여러분 초대합니다”

2014-10-08     김유성 기자
[매일일보]도봉구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2014년 제18회 도봉구민 건강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30여개 의료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건강프로그램이다. (18일은 걷기대회만 실시)특히 올해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봉 “사랑한다는 말보다 금연으로 보여 주세요”를 주제로 지역사회와 가족이 함께 금연의지를 다지고 가족건강을 지키기 위한 원년으로 정하고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지식을 체험할 수 있는 ‘건강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구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16일 ~ 17일 2일간 구청 대강당, 광장, 아뜨리움, 다목적회의실에서 건강검진관, 건강체험관, 어린이건강체험관, 건강정보관이 운영된다.

건강검진관에서는 신장·경동맥․갑상선․전립선초음파 검사 및 유방암, 흉부엑스선, 골밀도, 혈관나이, 체성분 측정 등 다양한 검진과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건강체험관에는 응급처치(심폐소생술)교육, 가상음주 고글체험, 무알코올 칵테일 시음, 1830손씻기 체험, 임부체험, 전통떡 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장이 마련된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에서는 어린이들의 건강습관이 평생갈수 있도록 금연, 금주, 운동, 영양에 대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건강정보관에는 만성질환, 대사증후군, 전염병 및 식중독 예방홍보 및 건강관련 패널 전시, 개월별 태아모형 전시, 건강강좌 비디오 및 보건사업 홍보를 위한 동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가족사랑 금연!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하며, 출발지(집결지)인 도봉구청광장에서 오전 9시30분 금연퍼포먼스 식전행사가 펼쳐진다. 걷기는 구청광장을 출발하여 중량천변, 창포원을 경유해 돌아오는 금연코스로 진행된다. (왕복 5.5Km/1시간 30분 소요). 걷기행사 참가자에게는 출발지에서 기념품이 주어지며, 완주 후 도봉구청 광장에서 금연관련 OX퀴즈, 금연클리닉 운영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경품권 추첨을 통해 관내의료기관에서 검진할 수 있는 건강검진권,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중·고등학교 청소년에게는 금연건강 실천캠페인과 중랑천 환경정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시 자원봉사점수 4시간을 인정한다. 참가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