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참Shinhan 상품 제안 페스티발 시상식’

2009-12-28     이진영 기자

[파이낸셜 투데이=이진영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지향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본점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참Shinhan 상품 제안 페스티발’의 시상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참Shinhan 상품제안 페스티발’을 통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된 112건의 제안들은 수신상품과 펀드, 보험, 카드 등 다양한 분야의 제안들로 녹색성장 및 사회공헌 상품들과 고객군별(커플, 대학생, 청소년, 결혼 등) 맞춤상품 제안이 다수를 차지하였다.
 
상금 100만원의 최우수상은 획일화된 통장시안에서 벗어나 한지 등 친환경용지를 사용하여 환경보호 및 한국화 이미지가 새겨진 사군자 통장, 신한금융그룹의 펀드, 방카, 카드를 가입하는 경우 그룹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금융상품, 커플 또는 부부가 함께 적금과 예금을 동시 가입하는 경우 금리 우대 및 커플기념일(결혼, 출산, 퇴직 등)에 중도해지시 약정이율을 적용하는 참신성이 돋보이고 다양한 제안을 한 송지수 씨가 수상하였다.
 
또한, 이번 시상식 외에도 신한은행 홈페이지 내 ‘고객 상품제안 코너’를 통하여 상품 아이디어 제안을 수시로 접수하여 매 분기별로 평가 및 시상을 실시하고 있으며, 부상으로는 최우수상 상금 100만원, 우수상 문화상품권 10만원, 장려상 상품권 2만원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발을 통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신상품 안으로 발전시킬 계획이고, 고객이 직접 상품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이 상시적으로 마련된 만큼 아이디어를 가진 고객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 투데이=매일일보 자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