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여심(女心) 사로잡기…각종 여성마케팅 봇물
2010-03-14 윤희은 기자
도브는 4월16일까지 응모를 받아 여성들이 도전하고 싶은 분야를 지원해주는 ‘도브 헤어폴 테라피 빠지지 않는 그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에 참여해 선정된 최종 4명에게는 총 2000만원의 자기개발 지원비와 브랜드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희망자에 한해 인턴십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도브 홈페이지(www.dove.co.kr)나 네이버의 도브 커뮤니티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한국네슬레는 ‘테이스터스 초이스 수프리모’를 구입 후 응모한 고객에게, 여성들이 꿈꿔온 하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이벤트를 5월23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한명씩 선정, 연인이나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하고 싶은 동반자 1명과 백화점 쇼핑과 헤어 및 메이크업 서비스, 명품 스파체험, 특급호텔 저녁만찬을 즐기며 하루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여성들을 위한 각종 할인행사도 눈에 띈다. 중년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메노포즈’는 ‘엄마만세’라는 상시할인으로 엄마의 친구나 언니 등 여성들이 모일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쿠폰을 제공한다.
4인 이상일 경우 20%, 6인 이상일 경우 2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키를 즐기는 여성들을 위해 오크밸리에서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무료로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지산 포레스트에서는 매주 목요일 여성들을 대상으로 리프트권을 50% 할인해 준다.
이 외에도 코오롱 호텔에서는 ‘쉬즈 데이(She’s day) 패키지’와 ‘모녀사랑 패키지’를 마련, 내달 17일까지 선보인다. ‘쉬즈데이 패키지’는 여성들만을 위한 4인용 객실, 온천 무료 이용권과 함께 과일막걸리와 웰빙김치전을 먹을 수 있는 ‘웰빙 수다 세트’를 제공한다.
또 ‘모녀사랑 패키지’는 봄 여행을 나온 모녀를 위한 온천 무료 이용권과 맥주와 안주로 구성된 ‘모녀 수다 세트’를 제공한다. 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는 뷔페 레스토랑 ‘에스카피에’에서 주중 점심을 이용하는 4인이상의 여성 모임에 와인은 물론 커피와 차 시음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