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안드로이드폰용 노턴 보안 제품 베타 버전 공개

2011-07-05     이황윤 기자
[매일일보비즈] 시만텍코리아(www.symantec.co.kr)가 스마트폰 단말기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어플리케이션인 ‘안드로이드폰 전용 노턴 스마트폰 시큐리티 버전 6.0(Norton Smartphone Security Version 6.0 for Android™)’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안드로이드 OS 환경에 최적화된 노턴 스마트폰 시큐리티는 ▲원격 잠금 및 삭제(Remote Lock and Wipe) ▲멀웨어 차단(Anti-Malware) ▲스팸 SMS 및 전화 차단 ▲라이브 업데이트(LiveUpdate) 기능을 제공해 단말기 분실이나 도난시 스마트폰에 저장된 정보 유출 위험을 막고, 모바일 사이버 범죄 및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와 기기를 보호해준다.

원격 잠금 및 삭제 기능은 단말기를 분실 혹은 도난 당했을 경우, 간단히 문자 메시지 발송으로 잠금을 설정하거나 개인 정보 및 내장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어 중요한 정보의 유출 및 다른 사용자의 무단 접속을 방지할 수 있다. SIM 카드가 교체되거나 제거되면 자동으로 잠금 상태를 설정하고, 정확한 잠금 해제 번호를 입력하지 못하면 내장 데이터를 모두 삭제시키는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또 멀웨어(malware) 차단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스캐닝해 악성코드가 발견될 경우 사용자에게 알리고 자동으로 삭제한다. 새롭게 다운로드하는 어플에 대해서는 스캐닝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되며, 매일, 매주, 매월 단위로 스캐닝 실행 주기를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이브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바이러스 정의 파일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시켜준다.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팸 메시지 및 전화 차단 기능도 제공하며, 수신을 원치 않는 전화번호를 블랙리스트에 등록하면 등록된 번호로부터 수신되는 전화와 SMS가 자동으로 차단된다.

시만텍코리아 컨수머 사업부의 송한진 차장은 “노턴 스마트폰 시큐리티는 증가하는 모바일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사용자와 기기를 보호해 줄 최적의 보안 솔루션”이라고 강조하며, “시만텍은 사용자들이 최신 모바일 통신 환경에서도 개인 정보 유출 및 해킹 위협에 대한 걱정없이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턴 스마트폰 시큐리티 버전 6.0 베타 버전은 영어로 지원되며, 안드로이드 OS 1.6/2.0/2.1 사용자라면 누구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9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