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개교 36주년 기념행사 가져
2017-09-18 김찬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12일 오전 삼성캠퍼스 기린체육관에서 교직원, 학생, 동문, 학부모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36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최진호 행정처장과 김영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에는 변창훈 총장의 기념식사, 기우항 이사장과 변정환 명예총장의 격려사, 노기원 총동창회장과 최영조 경산시장, 최덕수 경산시의회의장의 축사로 진행되었으며, 교직원 표창에서는 ▲이사장 공로상에 박수진 교수 ▲총장 공로상에 김문섭 교수 외 4명 ▲모범상 12명 ▲봉사상 12명 ▲30년 근속상 4명 ▲25년 근속상 5명 ▲20년 근속상 17명 ▲10년 근속상 4명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변창훈 총장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 전체가 참여한 개교기념 케이크 커팅식을 가졌으며, 자랑스러운 대한인회, 총동창회, 교수협의회, 교수친목회, 직원친목회, 재직동문회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각각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교육부가 주관한 프라임사업과 코어사업, 2016 대학특성화사업 3개 사업단 선정, 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 등 정부재정지원사업 선정 현황 보고와 이런 정부사업을 유치하기 위해 대학 구성원들이 다 같이 노력한 1000일간의 기록 영상을 제작하여 시청했다.
변창훈 총장은 기념사에서 “오늘의 대구한의대가 있기까지 많은 노고를 해주신 대학 구성원들과 도움을 주신 내·외빈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렸으며, 대학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제도 개혁을 통해 대학 경쟁력을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