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열풍에 POS업계도 동참

2010-07-16     허영주 기자

[매일일보비즈] 스마트폰 열풍에 POS업계도 발 빠르게 동참하고 있다.

POS 업체 아스템즈(대표이사 박계영)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 매출정보 및 상품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스템즈가 제공하는 앳포스 시스템은 인터넷을 이용해 매출정보, 고객정보 및 수발주 현황 등 POS를 통해 수집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에 아스템즈가 선보인 스마트 앳포스 서비스는 웹사이트를 통한 매출조회 서비스를 핸드폰 등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스마트 앳포스 서비스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 스마트폰에 내장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매출정보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출조회를 위해 기존에 제공됐던 SMS 매출정보 전송 서비스와 함께 운영되는 스마트 앳포스 서비스는 일매출, 월매출, 상품별 매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추후 서비스에 대한 고객평가를 통해 현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아스템즈 박계영 대표이사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피드백을 받아 더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스템즈가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비결”이라며, “스마트 앳포스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실시간 매출조회가 가능해 앳포스 이용자의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스템즈는 POS 솔루션 전문업체로 국내 최초로 웹기반의 POS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POS 업계에서 새로운 서비스 제공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업체이다. 아스템즈는 스마트 앳포스 개발 뿐 아니라 쿠폰 및 지도전송 서비스, POS와 연동된 e-메뉴판 개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며 환경변화에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