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이폰용 생활 밀착형 특화서비스 출시

2011-07-19     황동진 기자
[매일일보] 신한은행(은행장 이백순)은 “고객 편의를 위한 생활 밀착형 스마트폰 앱으로 환전우대, 금리우대 뿐 아니라 다양한 제휴 혜택 쿠폰을 제공하는 ‘S 쿠:펀 (S Coo-Fun)서비스’를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S 쿠:펀 서비스’는 그동안 은행이 제공했던 금리 우대 등의 혜택을 쿠폰 형식으로 발행하여, 보다 많은 고객에게 은행의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특화서비스로 은행 쿠폰 외에 미스터피자 할인쿠폰, 겐조, 겐조키, 이철헤어커커 등의 뷰티와 공연, 토플 할인, 픽스딕스 등 각종 제휴사의 혜택을 쿠폰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S쿠:펀’앱은 서비스 내에 복돼지 잡기, 그리고 쿠폰 선물하기라는 재미있는 게임 기능을 넣어, 쿠폰을 받는 재미를 증대시켰다.

또한, 특화서비스 시행에 따라 ‘S 쿠:펀서비스’ 내 캔커피 무료교환 쿠폰, 엔젤복권 무료쿠폰을 선착순 13,300명에게 배포하며, ‘복돼지 잡기’를 통해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아파트 시세조회 및 대출한도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S 집시세 (ZIPSISE)서비스’를 7월 중으로 아이폰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며, 동 서비스는 닥터아파트와의 제휴를 통해 아파트 매매 및 전세 시세와 단지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입력하는 정보를 통해 매물정보, 나의 아파트 대출한도조회와 신한은행 아파트 대출상품과 연계된 나의 이자액 조회, 그리고 나의 청약점수, 취`등록세 계산 등 생활에 필요한 부동산 관련 계산기 기능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S 집시세 서비스’의 특징은 위치기반을 통해 앱을 사용하는 주변 아파트에 대한 시세를 바로 조회할 수 있고, 또한 지역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지역의 시세조회를 할 수 있다.

본 특화서비스는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신한S 뱅크 서비스와는 별도 앱으로 되어있어,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 본 특화서비스는 고객과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채널, 그리고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라는 모토로 출시하였으며, 향후 더 많은 생활에 유익한 혜택을 이 서비스들을 통해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