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EO를 꿈꾸는 차세대 여성리더 모집
2011-07-20 이황윤 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한민족 여성들이 글로벌 시대 한국의 국가경쟁력 확보의 중심축이 되도록 미래를 이끌 차세대 여성경제인을 발굴하고 창업, 경제, 리더십 교육을 제공하여 한민족 글로벌 여성리더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여성사업가 및 경제학 분야 전공학생을 대상으로 30명을 선발하여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에서 차세대 글로벌 여성경제인 양성을 위한 세미나를 실시한다.
동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경제전문가와 성공한 여성경제인들을 초청하여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창업 및 리더십 개발을 위한 강연을 실시하며, 본인 관심분야의 여성경제인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각종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여성가족부 최성지 여성정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전 세계 한민족 여성리더들과 차세대 여성리더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여 차세대 여성경제인을 양성하고 성공한 차세대는 이를 다시 나누는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고 말했다.
※ 세계한민족여성재단(코위너, Kowinner) : 2001년 여성가족부가 국내외 한민족 여성들의 네트워킹을 통한 연대와 발전을 위해 매해 개최하고 있는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코윈)’ 참가자들이 주축이 되어 2007년 조직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서울 및 전세계에 회원을 가지고 있다.
※ 참가문의 : 세계한민족여성재단, 전화 02-516-8855
※ 참가신청 : 재단법인 코위너 홈페이지(www.kowinner.org)
※ 신청기간 : 2010.7.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