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아, 국내최초 의학전자사전 출시
2010-08-03 홍세기 기자
동 제품은 그동안 샤프전자에서 출시한 전자사전에 더해 ▲대한의사협회 의학용어집 제5판 ▲지제근 의학용어사전 ▲치의학용어집 ▲치의학용어해설사전 ▲해부학용어 제6판 ▲최신의학약어사전 ▲수의학용어집 ▲과학기술용어집 ▲원색 인체해부도 등 의학사전이 9종이나 더해져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각 탑재사전은 의학전자사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각 학회의 공인된 사전으로만 엄선된 것으로 국어, 영어, Collins 영영, 일어, 중국어 등 총 124종의 사전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의학전자사전임에도 기존 제품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사전만을 골라 사용하기 더욱 편리하게 구성할 수 있는 My딕, 통합검색, 점프기능, 단어장, 레퍼런스 검색 등의 부가기능은 사용을 더욱 간편하게 해주는 동시에 검색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원어민 발음, TTS 발음으로 원하는 단어의 발음까지 한 번에 검색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외에도 풀스크린 펜 인식 기능, 동영상, MP3, 지상파 DMB, 보이스레코더 등 멀티미디어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어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샤프전자 관계자는 “RD-EM30은 의사, 치과의사, 수의사, 간호사, 임상병리사,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약사는 물론 면역학, 유전학, 제약업무 등에 종사하거나 이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의학 전용 전자사전”이라며, “기존의 제품에 의학사전이 더해진 형식으로 출시되었으므로 의학전문대학원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과 의료·보건계열 대학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는 수험생이 미리 구입하여 사용하기에도 매우 적절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RD-EM30의 구매는 온라인쇼핑몰과 도서출판 아카데미아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가격은 45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