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중진공,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심화) 과정모집

2017-04-19     나기호 기자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과정에 참여할 청년CEO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심화) 과정은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의 사업 가치분석, 아이디어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등 실전 창업교육을 6주간 10회에 걸쳐 실시하는 창업 예비진단 교육시스템이다.

창업교육은 창업 아이템에 대한 핵심기능을 정립하고 제품콘셉트 구체화, 시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과정 수료자는 창업성공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가을학기 입교를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1년간 총사업비의 70%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2년간 최대 2억원 예정) 시제품 개발을 위한 사업비가 지원된다. 창업준비 공간 제공, 창업실무교육, 기술 및 마케팅 전문가의 밀착코칭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승지 중진공 창업기술처장은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 후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진행하기 전에 창업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프리스쿨 과정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에게 최적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진공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집대상은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를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인 (예비)창업자로 5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프리스쿨 과정 희망자는 이달 28일까지 청년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청년CEO는 다음달 20일부터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기술처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