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주 오페라 연출가, 이탈리아 콩쿠르 T.O.S.C.A 심사위원장 위촉
2018-08-30 김종혁 기자
이 콩쿠르만의 특별한 점은 지난 3년간 전문적인 오페라 지도자로부터 성악 레슨을 받았다는 것을 인정받을 수 있다면 졸업생이 아니어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콩쿠르의 목적은 음악적으로 그리고 예술적으로 준비된 젊은 성악가들에게 무대에 설 기회를 주고, 학생들에게는 무대 위의 아티스트가 될 준비를 마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번 콩쿠르에 이의주 연출가가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것도 콩쿠르의 목적과 이념과 함께한다고 볼 수 있다.
이의주 연출가는 “더 많은 사람에게 기회를 주고자 시작된 뜻깊은 콩쿠르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T.O.S.C.A 콩쿠르는 이탈리아 산레모 지역의 안도라에서 9월 8일부터 9일 10일까지 열린다.
쿠 컴퍼니는 다년간의 문화예술 분야 사업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문화 기획 및 홍보 마케팅 회사이다. 교육문화 사업기관과 대중의 소통을 위한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행하는 매개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전문적인 지식과 업무 경력을 바탕으로 공연 기획, 홍보 및 마케팅,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기업메세나 등 공연예술 분야 전반에 걸쳐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