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證, 증시전망 제공 ‘찾아가는 포럼’실시
2011-11-10 박동준 기자
이번 포럼은 특정 장소에서 다수 고객을 대상으로 연간전망자료를 발표하는 방식과 달리 기관투자가와 해당 기관의 특성을 고려해 섹터별 담당 애널리스트가 직접 기관을 방문해 내년 연간전망을 제시하는 맞춤형 설명회다.
기관투자가는 시간을 절약하면서 관심분야에 대해 1:1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증시전망 외 요청사항에 대해서도 즉각적인 응대를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IBK투자증권은 지난해 ‘2010년 연간전망’과 올 상반기 ‘2010년 하반기 증시전망’을 내놓으면서 ‘찾아가는 포럼’을 시행한 바 있으며 이번이 세번째다.
임진균 리서치&비지니스센터장은 “이번 포럼의 기획단계부터 포럼 시행여부를 문의하는 등 회를 거듭할수록 기관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과 소통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파악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IBK투자증권은 내년 예상 KOSPI 밴드로 1,830~2,360P를 제시했으며 금융주와 IT주가 주도주로 복귀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자동차, 에너지, 화학, 조선 및 기계 등은 주도주로서의 위상을 지킬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 문의는 IBK투자증권 리서치&비지니스센터(02-6915-567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