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연애는 NO 우정은 O.K.' 아이콘 교칙위반 수학여행
JTBC 새 예능 ‘교칙위반 수학여행’ 제작발표회
[기자]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교칙위반 수학여행’이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에서 1일 제작발표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발표회에는 박지은 PD, 조세호, 김신영, iKON이 함께해 제작 의도와 포부를 밝혔습니다.그룹 iKON의 B.I는 아이돌 그룹으로선 안 해본 수학여행이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기대감을 보였습니다.[B.I / iKON] 수학여행이라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낯설었는데 새로운 경험들과 새로운 저의 모습도 발견하고 좋은 선생님도 좋은 친구들도 만나고. 멤버들과 여행 다니며 살면서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들어서 좋았고...
[기자] ‘교칙위반 수학여행’은 YG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YG 소속 그룹 아이콘과 일본 걸그룹 동경소녀가 수학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교칙 내용은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됩니다.
[조세호 / 개그맨] 이런저런 교칙들이 많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오프닝에도 나왔지만 연애금지라던가..
[김신영/ 개그우먼] 연애는 NO 우정은 O.K.
[조세호 / 개그맨] 미묘한 느낌들을 보실 수 있을 것 같고...
[박지은 / PD] 연애금지령이 교칙이고요. 그 외에도 주류나 수학여행에서 주로 하는 일탈같은 것들을 다 금지했습니다.
[기자]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박지은 PD는 일본 아이돌그룹이 함께한 이유에 대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박지은 / PD] 일본이 수학여행문화가 가장 많이 친숙하게 발달돼있는 나라이기도하고. 제작 초기 단계부터 동아시아나 글로벌 콘텐츠 판매 문의가 많이 들어왔어요. 향후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호주 같은 다른 나라와도 콜라보레이션을 많이 할 예정입니다.
[기자] JTBC ‘교칙위반 수학여행’은 4일 토요일 밤 첫 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매일TV 선소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