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카드, 가맹점 특화서비스 'yes PlusOne 서비스' 개시

2011-04-27     박동준 기자
[매일일보] 외환은행은 외환카드 가맹점 홍보 및 프로모션 관리 등을 통해 가맹점 매출증대 및 다양한 대고객 마케팅를 지원하는 외환카드만의 가맹점 특화서비스인 'yes PlusOne 서비스' 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외환카드 'yes PlusOne 서비스'는 외환카드의 가맹점 특화서비스로, 외환카드의 yes PlusOne 가맹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the Zoom서비스'와 함께 무이자할부거래, 포인트 적립·사용, Save 결제 중 한가지 이상을 제공하는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객과 가맹점의 Partnership 강화를 통한 WIN-WIN 서비스이다.

'the Zoom서비스'는 yes PlusOne 가맹점에 대해 제공되는 특화서비스로, '더 준다'의 의미와 '카드매출전표(영수증)를 Zoom 하면 특별한 혜택이 있다'라는 의미다.

특히, the Zoom서비스는 외환카드 회원에게 제공되는 청구서, 이메일, SMS, 영수증, 포스터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이용하여 해당 가맹점의 프로모션을 홍보할 수 있으며, 카드 매출전표에는 프로모션 내용뿐 만 아니라, 할인쿠폰, 무료쿠폰 등을 출력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외에도, 외환카드 홈페이지(www.yescard.com)를 통해 다양한 포탈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맹점 포탈에서는 가맹점 홍보 및 가맹점에 대한 위치정보 검색 서비스 제공, 가맹점의 기간별 매출추이, 프로모션 진행에 따른 매출 증대 예상치 분석 위한 다양한 데이터 제공하고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 외환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가맹점 프로모션 활성화와 마케팅활동 지원을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외환카드 고객과 가맹점에게 제공하고자 'yes PlusOne 서비스'를 개시하였다”며 “고객과 가맹점이 Win-Win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에게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은 외환카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가맹점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