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證, 현대차그룹 관련주 투자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 펀드 출시

2012-05-23     박동준 기자

[매일일보]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HMC투자증권(제갈걸 사장)은 현대자동차그룹 및 상장협력사에 투자하는‘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주식)’펀드를 23일부터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 펀드는 자동차, 철강, 건설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에 60%를 투자하고,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자동차 부품, 그린카 관련 기업 등 현대자동차그룹과 동반성장하는 기업에 40%를 투자하는 주식형상품이다.

펀드 운용은 다수의 자동차섹터 애널리스트를 보유 중인 우리자산운용이 담당한다.

이 펀드보다 먼저 출시되어 HMC투자증권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리딩플러스 펀드[주식]는 지난 18일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의하면 최근 6개월 수익률 16.64%, 누적수익률 128%을 나타내고 있다.

WM본부 이기동 전무는 “현재 현대자동차그룹의 성장추세를 감안한다면 향후 주가 상승여력은 충분할 것으로 보이며, 현 시점에서 투자할 충분한 메리트가 있는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펀드 출시기념으로 HMC투자증권은 오는 8월말까지 3개월간 출시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기간 중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펀드를 적립식(월 20만원이상·2년 자동이체) 또는 거치식(1,000만원이상)으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