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통령 vs. '뽀통령' 뽀로로...연봉 누가 더 많을까?

2011-08-04     한승진 기자

[매일일보] 대한민국을 이끄는 이명박 대통령과 전 세계 아이들의 대통령인 뽀로로 중 연봉은 누가 더 높을까.

모든 구직자와 직장인들의 최대 관심사인 ‘연봉’은 나에 대한 평가임과 동시에 사회적 지위의 척도로 인식되고 있다. 때문에 내 주변인들의 연봉 수준을 알고, 비교해 보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이다. 특히 각종 매체의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유명인사들의 연봉은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연봉정보사이트 페이오픈(www.payopen.co.kr, 대표 최효진)에서는 평소 궁금했던 스포츠 스타나 정·재계 인사들의 연봉을 연도별 연봉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또한 분야 별 연봉 순위도 같이 제공되어 어떤 유명인이 해당 분야에서 어느 정도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지를 알 수 있다.

특히, 국내 유명인사들뿐만 아니라 평소 궁금했지만 알기 힘들었던 각국의 대통령, 해외 유명 배우, 전문직, 기업인 들의 연봉정보도 볼 수 있다.

페이오픈 박영훈 차장은 “지속적인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서 회원들에게 언제나 최신의 연봉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오픈의 정보에 따르면 뽀로로의 올해 연봉은 120억원으로 연봉이 2억2천만원인 이명박 대통령과 비교해 약 5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