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도담도담 자녀보험’ 인기 판매
중증아토피진단비‧ADHD 진단비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질병 보장
[매일일보 PR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어린이 발병률이 높은 다양한 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1805)’을 판매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중증아토피,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호흡기관련질병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 및 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질환들을 집중 보장한다.
또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 및 보존치료 뿐만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하며 임플란트, 틀니 치료 시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 시 치아 당 50만원을 보장한다.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보장하며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 시 치아당 10만원을 담보한다.
특히 최근 여성의 출산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산모들의 걱정을 해소해 주고자 임신중독증 담보는 물론 산전우울증 관리, 임신중독증 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해지환급금 미 지급형 가입 시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일반형 대비 약 25~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 30세 만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0세 만기 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해 보장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제도를 탑재함으로써 부모의 보험료부담을 줄이면서 보장기간을 확대할 수 있다. 계약전환 시점의 만기환급금은 자녀의 독립자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자녀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이상 후유 장해 발생 시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가정이 가입 시에는 1~2%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존 당사 장기보험 가입고객이 자녀보험을 가입할 경우 받게 되는 할인(1%)과 중복되면 최대 3% 보험료가 할인된다.
한편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1종(30세 만기, 일반형), 2종(100세 만기, 일반형), 3종(100세 만기 해지환급금 미 지급형)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