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新자산관리서비스 '스타 테이블' 실시

2012-10-04     김백선 기자

[매일일보] KB국민은행은 고객 자산관리서비스인 '스타 테이블(STAR TABLE)'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 테이블은 포트폴리오 관리, 맞춤형 자문, 라이프케어(Life Care)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다.

포트폴리오 관리서비스는 자산현황 보고서 분석을 통해 상품의 적정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자산 리밸런싱(재조정)에 근거한 적정 상품도 추천해준다.

비과세 연금형 상품 등 각종 금융상품이 추천 상품군에 포함돼 있으며, 상품가입 후에는 KB금융 자산관리전략위원회가 제공하는 각종 투자정보 제공, 펀드 수익률 문자메시지(SMS) 발송 등 사후관리를 한다.

맞춤형 자문서비스는 재테크, 세무, 부동산 등을 유선 및 대면으로 상담해주는 것으로, KB금융 상담센터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고객을 직접 찾아가 사안별 또는 종합적인 재무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거래지점의 전담직원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이용 가능하다.

라이프케어서비스는 각종 금융세미나 초청, 개인 맞춤형 비서 서비스(스타아우름), 해외 긴급의료 서비스, 기념일 축하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VIP라운지를 이용하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한 후 점차 대상고객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