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월지급식 「다달이 보너스 랩」 판매
목돈투자로 생활자금 수요 대비하거나 장기 고금리 이표채권 수익 수준 원하는 투자자에 적합
2012-10-25 안경일 기자
월지급식 「다달이 보너스 랩」은 「리버스 적립식」상품으로 일반적인 적립식 상품과는 달리, 투자자금을 일시에 맡기고 매월 운용 기대수익의 일부분을 지급 받고 만기에 투자원금의 회수를 추구하도록 설계되었다.
■ 일반 적립식 : 매월 적립 → 만기에 [투자원금+수익금]
■ 월 지급식 : 투자원금 – 미래 수익금 매월지급 → 만기에 [투자원금]
월지급식 랩은 주식투자의 가장 큰 문제점인 높은 변동성을 상쇄시키기 위해 다기간 투자전략(Multiple Time Horizon ; MTH)을 활용한다.
MTH란 채권, 현금성 투자 등 저위험 자산의 운용을 통해 적은 월지급금을 받는 운용방식과는 달리, 투자기간에 따라 단기엔 저위험자산, 장기엔 고위험자산으로 배분투자하여 보다 높은 월지급금을 제공하고, 만기시 원금회수를 추구하는 운용방식이다.
5년간 받는 연지급률은 1년차는 연 6.5%, 2년차는 연 7.0%, 3년차는 연 8.0%, 4년차는 연 9.0%, 5년차는 연 9.5%으로 연평균 8%의 지급률을 계획하고 있으며, 월지급금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대상 펀드를 1년~5년 기간으로 배분하여 운용한다.
월 지급을 위한 자금은 주로 저위험자산에 투자하여 안정성을 확보하고, 만기시 투자원금을 회수하기 위한 자금은 자산배분전략을 활용하여 고위험자산에 장기로 투자함으로써 수익성을 높이도록 설계되었다.
이 상품은 만기 전에 투자목표금액에 도달하면 고객의 의사에 따라 조기해지가 가능하며, 조기해지 의사가 없을 시에는 고위험자산의 비중을 축소하고, 안정형 자산으로 전환시키는 전략을 실행한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월지급식 「다달이 보너스 랩」은 계약 성립후 익월부터 정해진 연지급률로 매월 월금을 지급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생활자금 수요에 대비하고, 장기 고금리 이표채권의 수익 수준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문의처 : 우리투자증권 Wrap운용팀 (☎ 768-7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