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단골 마음 사로잡기' 이벤트 풍성
[매일일보] 최악의 불경기가 찾아왔다는 2011년 연말, 온라인 쇼핑몰 업계가 단골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무료 송년회, 구매금액 환급, 문화 공연 관람 기회 제공 등 단골 고객 감동 및 사은 이벤트를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경기가 어려운 만큼 신규 구매 수요 창출도 중요하지만 기존 구매 고객을 계속 붙잡아두는 단골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는 게 업계의 진단이다.
NS홈쇼핑 인터넷쇼핑몰 nsmall(www.nsmall.com) 명품정육점은 고객을 초청해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등 자사 판매 고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송년회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1년 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명품정육점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최종 당첨된 10인은 각각 동반자 3인과 함께 고기 파티에 참석할 수 있다. 고기 파티는 2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약수역 인근 치맛살에서 열린다.
nsmall 명품정육점은 순우리한우, 선진포크/하이포크, 하림, 주원산 오리 등 국내 최고 브랜드 육류 제품들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온라인 정육점. 차별화된 스펙 관리를 통한 뛰어난 맛과 품질, 주문후 생산, 포장, 유통, 배송 시스템을 통한 신선함, 유통 마진을 줄인 합리적 가격 경쟁력, 온라인 쇼핑몰의 편리함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
G마켓은 오는 22일까지'2011년 연말 결산 이벤트'를 진행해 우수 고객들에게 쇼핑지원금 3억원을 지원한다. 올 1월1일부터 11월20일까지 G마켓에서 구매한 금액 별 쇼핑 랭킹에 따라 쇼핑지원금이 지급되며,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쇼핑 랭킹을 확인한 후 순위에 따라 매일 선착순으로 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쇼핑 등급에 따라 오전 9시와 10시, 오후 2시와 오후 3시 등 시간대별로 응모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맞춰 쇼핑지원금이 지급된다. 상위 등급은 하위 등급 쇼핑 지원금에 복수로 응모할 수 있으며, 지급받은 날짜로부터 3개월 안에 품목의 가격에 따라 최대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AK몰도 이달 말까지 2011 쇼핑 연말정산 이벤트를 개최한다. AK몰에서 1년간 구매한 금액의 최대 50%를 환급해주는 이벤트. AK몰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1년간 본인의 구매내역을 확인한 후 환급 응모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최대50만원.1명), 10%(최대 5만원.5명), 5%(최대 3만원.10명), 1%(최대 1만원.10명)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AK몰 쇼핑적립금으로 증정한다.
인터파크는 우수 회원을 대상으로 100% 쿠폰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도 짝을 찾고 싶다’ 이벤트로 10개의 캐릭터 중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정한 후 미션을 수행하면 도시락을 받게 되고, 도시락 숫자에 따라 ‘중복할인’이 가능한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11번가는 VVIP, VIP, TOP, Best 등급 고객을 대상으로 ‘Merry Christmas 공연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이브, 이영현, 포맨의 콘서트 <크레이지 소울>, 신혜성의 라이브 콘서트 ‘The Year’s JOURNEY’, 뮤지컬 ‘오디션’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티켓이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우수 등급 회원만이 응모 가능하며, 응모 개수 별로 마일리지 등이 차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