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광해’ 세트 메뉴 출시
2012-09-29 성현 기자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인 CJ 비비고는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에 등장하는 팥죽 메뉴를 포함한 ‘광해 세트’를 최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광해 세트’는 비비고의 대표 메뉴인 비비고 반상(비빔밥 2개)을 비롯 대표적인 궁중 음식이었던 골동면, 왕실의 떡볶이를 재해석한 궁중떡볶이, 단팥죽(2개), 탄산음료(2개) 또는 막걸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단팥죽은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에서 하선(이병헌)을 따뜻한 마음과 인간미를 결정적으로 보여주는 매개체로 등장해 보다 대중적이고 친숙한 왕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부각시켜 준다.
수랏간 나인들이 계속해서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 하선은 계속해서 단팥죽만 찾고 차갑게 얼어붙어있던 중전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인 것도 바로 하선의 단팥죽이다.
아울러 비빔밥 반상(비비고라이스, 비빔밥, 돌솥비빔밥 중 2개 선택), 골동면, 궁중떡볶이 등도 함께 포함돼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의 시대적 배경이 되었던 조선시대의 궁중 요리를 맛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번 ‘광해 세트’ 메뉴는 개별적으로 주문한 것 보다 10%이상 할인된 가격에 제공되며, 추석 연휴 기간 중에도 정상 영업으로 비비고 매장에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단팥죽은 ‘광해 세트’외에 단품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한편 세트 메뉴 주문 시 선착순 100명에게 '광해, 왕이 된 남자' 영화 예매권 3매를 무료로 제공한다.